샤넬과 첫 독점 계약을 맺은 원조 인간 샤넬 모델 이네스 드 라 프레상쥬

 이네드 드 라 프레상쥬는 프랑스 귀족 출신의 프랑스를 대표하는 스타일 아이콘입니다. 샤넬의 뮤즈로 출발해서 디자이너가 되었고 최근에는 유니클로에 콜라보 디자인을 출시하였네요. 질샌더에 이어서 그녀의 브랜드를 콜라보 런칭한다는 것은 그만큼 럭셔리한 이미지를 추구한다고 보여지네요.



프랑스 귀족 출신 모델 샤넬의 전설 이네스 드 라 프레상쥬





이네스 드 라 프레상쥬는 1957년 8월 11일에 태어났으며 그녀의 키는 181센티미터입니다. 그녀가 샤넬의 뮤즈가 된 이후는 1983년 칼 라커펠트가 샤넬의 수장이 되고나서부터입니다. 그녀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도 한몫했겠지만 그녀가 샤넬 여사를 닮은 점도 작용했다고 합니다. 샤넬과 공식적으로 첫 독점 계약이후 그녀만큼 오랫동안 모델 계약을 유지한 모델이 없을 정도라고 합니다.



이네스는 프렌치 시크의 대명사로 불리며 대중의 큰 사랑을 받았는데요. 패션 엘리트에 관능적인 여인 자연 미인에서 말하는 인형 등 그녀를 칭찬하는 말은 너무나 많았지만 그녀를 대표하는 가장 핵심적인 키워드는 인간 샤넬이 아닌가 합니다. 


또한, 실제 성격은 위엄있고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상반되게 매우 깨방정이라고 합니다. 발랄함이 극에 달해서 패션 무대에서도 소위 날라다닐 정도로 밝은 웃음과 끼를 주체하지 못해서 샤넬을 더욱 활기 넘치게 재기에 성공하는 데 일조했다고 합니다. 


이네스의 출생 배경과 모델 경력



이네스 드 라 프레상쥬는 프랑스 가상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의 아버지는 후작 출신의 국제 변호사였습니다. 아버지의 명성뿐만 아니라 그녀 집안은 사돈의 팔촌까지 유명 인사로 수두룩한 그야말로 최고급 명문가 집안 출신입니다. 부유하고 4개국어를 하며 다이어트를 하지 않고 맛있는 것은 다 먹어도 살이 찌지 않은 그녀는 운도 좋은 여자였습니다. 심지어 담배도 많이 피우는데 건강하고 피부도 좋습니다.





 이네스는 고교를 졸업하고 17세에 모델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키가 매우 크고 짧은 숏컷에 크고 까만 눈을 지닌 그는 자력으로 못 뜰 이유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80년대 모델 활동을 그만두었지만 1989년 5월에는 십년마다 교체되는 프랑스의 상징인 마리안느의 흉상 모델에 선발되었습니다. 프랑스를 대표하는 미인이라는 인정을 받은 것이죠.





1990년 이네스는 이탈리아 사업가이자 미술상인 루이지와 결혼했습니다. 이들 부부는 사이가 좋았고 1994년에 태어난 딸 나인과 99년에 태어난 바이올렛이 있습니다. 그러나 2006년 3월 그녀의 남편은 심장병으로 사망했습니다. 

1991년에 그녀는 자신의 브랜드인 이네스 드 라 프레상주를 만들고 파리 8구에서 의상과 향수 매장을 오픈했습니다. 그리고 오픈과 동시에 그녀의 사업은 성공했습니다. 워낙에 패션 감각도 특출해서 믿고 사는 브랜드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느낌


이네스의 라이프 스타일를 훑어보니 약간 패션 좌파 냄새가 납니다. 그녀는 패션 브랜드를 오픈하면서 매너있고 친근한 직원을 섭외하였고 그녀의 안목과 경험으로 대중이 좋아할만한 상품을 싸게 팔았습니다. 그러면서 자신이 속물적이고 주제넘었다고 말합니다. 항상 활기가 넘치는 그녀는 과장되고 자신감이 넘치는 자만 할 수 있다는 자기 비하 농담과 불손함의 수위를 넘나드는 성향입니다. 뭔가 쿨한 척하고 관심 없는 척하고 그런 거 있잖아요.


다른 것은 모르겠는데 혈통 자체가 경쟁에 강하고 매우 스마트한 것 같습니다. 어느 곳에 가서든 잘난 사람은 자신의 본질을 숨기는 데 능숙해야 합니다. 



댓글

추천글

대표적인 말상 여자 연예인 리스트

재물복이 있는 원숭이상 연예인 리스트

한국 연예인의 다채로운 옆모습 모음

인중이 긴 스타들의 매력 포인트는?

연예인 인중 생김새도 제각각 인중긴 연예인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