쇄골미인의 계절 아름다운 쇄골의 기준은?
노출의 계절 여름이 넘치게 다가왔습니다. 여름에는 여성들이 아무리 노출이 심한 의상을 입어도 섹시함보다는 시원한 인상에 포인트를 맞춰야 하고 그렇게 보이는 편입니다. 보기 부담스러울정도로 과한 노출은 지양해야겠지만 센스있는 노출은 본인도 시원하고 보는 이들도 눈이 만족스러워집니다.
시원하고 센스있어 보이는 오프숄더
코로나 시대가 끝나고 마스크도 벗었으니 보다 과감하게 멋을 부려도 될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답답함을 벗어버리고 시원하고 세련되면서도 애교있고 귀여워보이는 의상 중에는 오프 숄더 네크라인 상의가 최고라고 봅니다. 물론 원 숄더 탑이라던가 더 파인 옷을 입어도 무관하겠지만요. 여기서 포인트는 쇄골이 좀 예쁘게 빠져야겠죠?
예쁜 쇄골의 조건은?
쇄골이면 쇄골이지 뼈다귀가 뭐 특별하게 이쁠게 있담? 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요. 아래 이미지의 셀럽들을 보면 예쁜 쇄골이 이런 거구나,를 깨닫게 될 수 있을 겁니다.
아름다운 쇄골이란 쇄골 윤곽이 뚜렷하고 눈에 띄며 미적으로 보기 좋은 어깨뼈를 의미합니다. 물론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기준이 달라질 수 있겠지만 보편적으로 아름다워 보이는 쇄골 미인의 기준을 찾아 보았습니다.
아름다운 쇄골 미인 리스트와 요건
아름다운 쇄골은 뚜렷하게 드러날수록 가치가 있어 보입니다. 간혹 일자로 반듯한 쇄골을 가장 이상적이라고 보기도 하지만 살짝 v라인 형태로 완만한 곡선을 이룬 쇄골도 아름다워보입니다.
다만 반듯한 일자이든, u자형이든 대칭을 이루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쇄골 주변 피부가 매끈하면서 쇄골뼈는 단단하게 틀이 잡혀있는게 바람직해 보입니다.
아름다운 쇄골 만드는 법
쇄골은 타고나는 것도 있지만, 발레리나 등 어릴 때부터 무용으로 다져진 여성들의 체형을 보면 유독 쇄골라인이 반듯하고 아름다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당연히 뚱뚱한 여성들보다는 날씬할수록 쇄골은 더 아름다워 보이기도 하고요.
어떤 나라에는 쇄골 라인의 음푹 파인 곳에 물을 담아 쌓이는 정도로 미인을 가늠하기도 한다는데요. 무엇보다 아름다운 쇄골은 앙상하게 도드라지는 것보다는 자신의 체형에 맞게 그리고 대칭에 맞게 형태가 바로 잡힌 것이 더 아름다워 보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근사한 쇄골라인을 유지하려면 무엇보다 좋은 자세가 필요합니다. 똑바로 서거나 똑바로 앉는 것이 쇄골 뼈를 예쁘게 만들어 주고요. 목을 좌우로 늘리는 스트레칭을 꾸준히만 해도 쇄골라인은 몰라보게 예뻐질 거라는 것을 장담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