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눈썹 모양에 따른 이미지 변화에 관하여
눈썹 모양은 얼굴 인상을 좌우하고 첫인상부터 그 사람의 캐릭터를 결정하기도 합니다. 그만큼 눈썹 모양은 매우 중요한데요. 좌우 대칭과 비대칭에 따른 이미지도 영향이 있겠지만 눈썹산의 위치와 눈썹의 짙고 옅은 정도 그리고 기본적으로 모양에 따라서 확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일자 눈썹부터 가는 눈썹, 산이 높거나 굵고 진한 눈썹 등이 주는 이미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청순한 이미지를 상징하던 일자 눈썹
보통 일자 눈썹이 청순해 보였던 이유는 다듬지 않은 날 것의 이미지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과거에는 그렇게 생머리에 일자 눈썹을 하면 청순함의 정석처럼 여겼지만 2000년대 이후부터는 강남 성형 미인 스타일로 전락하였습니다. 특히 2000년대 국내에서도 엄청 유행하였는데요. 갸름한 얼굴과 톡 튀어나온 이마에 최적화된 눈썹이 일자 눈썹이어서 유행한 것 같습니다.
성숙한 이미지를 연상하는 얇고 가는 눈썹
일자 눈썹에 비해서 얇고 가는 곡선형 눈썹이 주는 이미지는 성숙하고 섹시한 이미지가 강합니다. 1930년대 서양에서 크게 유행한 얇고 둥근 형태의 눈썹은 섬세하고 정교한 스타일이었고 섹시한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현대에는 일본 여성들이 선호하는 스타일인데요. 한국에서도 가는 곡선형 눈썹이 유행한 적이 있지만 색이 옅지는 않고 다소 짙고 선명한 눈썹 형태를 더 선호한 편이었습니다.
눈썹산이 높은 눈썹 이미지
눈썹산이 자신의 본래 눈썹산 위치보다 훨씬 높게 그리면 인상도 강해 보이고 상당히 도시적인 이미지가 있습니다. 눈썹산이 높은 형태는 국내에서 1980년대에서 90년대 초반 유행하였는데요. 다소 투박하고 인상이 강해 보이는 것도 있는데다 남성적인 강렬한 이미지가 연상됩니다. 동안과는 거리가 멀고 성숙하고 자신감이 충만한 이미지로 연출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눈썹산이 높은 눈썹은 얼굴형이 길고 입체적인 이들에게 더 잘어울리는 편이라 평면적이고 둥근 얼굴 형태의 동양인에게는 잘 안 어울리는 편입니다.
굵고 진한 눈썹 이미지
굵고 짙은 눈썹은 일자 눈썹과 비슷한 듯 하지만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청순함을 지향하는 일자 눈썹에서 보다 굵고 진하다면 청순함과도 세련됨과도 거리가 멀고 촌스럽고 복고적인 이미지가 강해 보입니다. 특히 눈썹이 짙고 짧으면 고집이 세 보일수가 있지만 간혹 동안으로 보일 수 있으며 길게 그리면 올드하고 성숙한 이미지가 강조됩니다.
동양인은 짙은 눈썹이 촌스러워 보이는 반면 남미 여성들의 굵고 짙은 눈썹은 상당히 원초적이고 뇌쇄적인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