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의 미가 남달리 느껴지는 한국 여성 연예인 유형 보기

이목구비는 오밀조밀한 것 같으면서도 얼굴살의 면적이 넓어 여백의 미가 느껴지는 여백미인은 청순하면서 단아한 매력을 줍니다. 자연스럽고 친근하면서 분위기가 있어 보이는 여백미인을 알아봅시다. 장미희부터 이다인까지 여백미인의 특징을 기록했습니다.



백치미가 아닌 여백미가 있는 미인 특징









여백미는 백치미처럼 해맑고 무지해 보이는 캐릭터 상 미인과는 다른 차원입니다. 여백미는 말 그대로 얼굴에 비해 이목구비가 가운데로 몰려서 주변부 살이 많아 보이는 유형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얼굴에 여백이 많은 미인의 경우는 긴 생머리가 잘 어울리고 피부가 깨끗하여 단아하고 청순한 매력도 넘치는 편입니다. 이렇게 얼굴에 여백의 미가 느껴지는 대표적인 미인으로는 90년대 최고 인기를 누리던 심은하와 고현정이 해당합니다. 그전에는 장미희가 독보적이었고요. 


여백미인 리스트






얼굴에 여백이 느껴진다는 것은 그만큼 넙데데해 보인다고 볼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미인에게 넙데데하다라고 표현하는 것은 조금 거북해 보입니다. 그래서 여백미인이라고 하는 게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2010년대 이후 이러한 여백미인은 지적이며 자연스러워 보인다고 해서 선호하고 있는데요. 배우 정은채와 정유미 그리고 김태리가 턱선이 발달해서 여백의 미가 느껴집니다.







얼굴 면적이 넓으면 전형적인 미인과는 거리가 있어 보입니다. 그래서 얼굴 보다는 몸매, 이도 아니면 연기자는 그저 연기로 예뻐 보이면 될 일입니다. 아주 전형적인 미인과는 거리가 있다 싶으면 연기로 매력을 과시하는 배우가 적지 않은데요. 

남지현이나 김혜윤 그리고 진지희 같은 배우는 연기를 잘하니 얼굴형이 갸름해도 넙데데해도 상관없이 그저 예뻐보이는 것도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설현의 경우는 분위기로 승부하는 미인에 속하고요. 그러니까 여백미인이 아닌 그냥 여백미가 있는 것도 참고해야겠습니다.

얼굴형이 갸름한 여백미인






보통은 얼굴이 넙데데하면 여백미가 있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김새론처럼 턱이 뾰족하고 갸름한 얼굴도 이목구비가 가운데로 몰려 있어서 얼굴에 여백이 많이 보이는 유형에 속합니다. 배우 김소현은 이목구비도 동글동글하고 얼굴형도 둥근형이지만 광대가 발달하고 볼 쪽의 면적이 넓어서 여백이 많은 편입니다. 

로제의 경우는 얼굴이 길고 갸름한 반면 턱이 길게 나와 전체적으로 여백이 있고 한소희의 경우는 위 세 명을 합쳐 놓은 것처럼 턱은 뾰족하고 턱은 강직한데다 광대가 발달한 특이한 여백미인입니다. 




성숙과 노안의 중간 여백미인






얼굴에 여백이 많으면 대체로 청순하고 자연스러워 보이는 장점이 있는 반면 노안으로 보이는 치명적인 단점도 있습니다. 노안 혹은 지나치게 성숙해 보여서 이를 정적인 이미지로 표현해도 좋을 것 같긴 합니다. 그러나 성숙한 이미지가 매우 오래가니 정작 나이가 들어서는 절대 늙어 보이지 않는 장미희처럼 될 수 있으니 안심해도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중간 연령대라면 조금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배우 김지원도 이설도 비교적 노안으로 보이는 편이고 박혜수도 어려 보이는 것보다 청순하면서 성숙해 보이는 편입니다. 그리고 배우 이다인은 언니 이유비도 그렇지만 유난히 얼굴 여백이 많은 편입니다. 

심지어 자연 미인이 아니고 이목구비가 인위적인데도 워낙 골격이 발달해서인지 언니보다도 나이가 들어 보입니다. 실제로는 지극히 청순하고 예뻐 보일 테지만 여백이 발달한 얼굴은 사진발이 안 받는다는 치명적인 약점을 감안해야겠습니다.




댓글

추천글

대표적인 말상 여자 연예인 리스트

재물복이 있는 원숭이상 연예인 리스트

한국 연예인의 다채로운 옆모습 모음

인중이 긴 스타들의 매력 포인트는?

연예인 인중 생김새도 제각각 인중긴 연예인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