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룩의 시대 1940년대 이후 뷰티 스타일

 2차 세계 대전 중에도 여성들의 뷰티 라이프는 멈출 기미가 보이질 않고 오히려 더욱 활력을 띄는 모습입니다. 미국은 세계 패션의 중심지로 부상하고 화장품 시장도 주도권을 가져오게 됩니다. 그렇게 1940~50년대 뷰티 스타일은 현대의 기준이 되어갑니다.



1940년대~50년대 패션 키워드


1940년대-서양-패션-스타일
1940년대 패션



1940년대 뷰티 앤 패션 스타일의 키워드는 바로 뉴룩입니다. 허리가 잘록하고 스커트 길이가 짧아지면서 전체적으로 세련되고 여성스러운 매력이 풍기던 이 패션 스타일에 메이크업도 한껏 고급스럽고 섬세함이 두드러지게 됩니다. 


컬러텔레비전의 도래



한국과 달리 서양에서는 비교적 이른 시기에 컬러 텔레비전이 출현하게 되면서 화장품 산업은 이전보다 활기를 띄게 됩니다. 보다 섬세한 눈매 표현과 윤기나는 입술 표현을 위해 화장품 개발은 필수불가결한 요소였습니다. 


1940년대 메이크업 앤 헤어 스타일


1940년대-볼륨있는-헤어-스타일
1940년대 스타일



1940년대는 귀족적인 뉴 룩 스타일에 맞게 화장이 매우 섬세하고 세밀했습니다. 특히 입술과 눈썹 화장에 주력하였는데요. 윤곽을 또렷하게 하여 의복과 조화를 이루는 것을 중시하게 됩니다. 또한, 뉴룩 패션 스타일은 볼륨있는 헤어 스타일보다 다소 부피를 작게 표현해야 소위 옷발이 살아났으므로 당시 여성들의 헤어 스타일은 유독 단정한 것도 주목할 부분입니다.


성숙한 매력을 강조한 1940~50년대





또한 전쟁 중에는 미숙하고 어려 보이는 이미지보다는 성숙하고 섹시한 미가 강조되는 바 여성들은 볼륨있는 메이크업에 주력합니다. 특히 존 크로포드나 캐서린 헵번, 그리고 오드리 헵번처럼 짙고 강직해 보이는 눈썹 화장에 주력합니다. 



메이크업 스타일은 이전 시대보다 훨씬 두꺼워졌고 베이스 화장품이 개발되면서 밑 화장이 더욱 견고하고 두꺼워집니다. 이에 더해 선명하고 붉은 립스틱을 바르는 것이 유행하는데 입술만 붉고 반짝이게 바른 것이 아닌 손톱과 발톱도 ㅂ룩게 칠하는 게 크게 유행합니다. 붉은 입술 색을 강조하기 위함인지 특정 배우들의 영향 때문인지는 모르겠으나 밝게 염색한 헤어 스타일이 크게 유행합니다. 



1940~50년대 메이크업 키워드


1940년대를 대표하는 메이크업 중 가장 두드러진 포인트는 눈썹을 두껍게 그린 것과 아이라이너를 기게 올려 그린 것입니다.

댓글

추천글

대표적인 말상 여자 연예인 리스트

재물복이 있는 원숭이상 연예인 리스트

한국 연예인의 다채로운 옆모습 모음

연예인 인중 생김새도 제각각 인중긴 연예인 리스트

3자 이마 관상과 해당하는 여자 연예인 리스트 그리고 남다른 특징에 관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