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 숄더 네크라인 상의가 안어울리는 체형 유형

오프 숄더 패션 아이템

스타들 시상식 혹은 결혼식 신부 드레스에서나 볼 수 있던 오프 숄더 상의가 계절 상관없이 누구나 입고 다니는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오프 숄더는 보기에도 시원하고 입기에도 시원하면서 섹시하고 시크한 매력을 다 갖춘 의상 아이템입니다. 특히 더운 계절에는 이만한 아이템이 없죠.

그러나 누구나 막 다 잘 어울리는 아이템도 아니고요. 유행한다고 자신의 체형을 고려하지 않고 입었다간 여러모로 이미지에 마이너스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오프 숄더를 안 입을 수는 없고 남들 입는 데 나도 한번 입고 싶다 하는 분들은 체형을 감안한 실루엣을 잘 선택해서 입어야 합니다.

다음은 오프 숄더를 입었음에도 그닥 예뻐보이지 않는 이미지를 모아 보았습니다.

목이 가늘고 얼굴이 큰 체형

목이 가늘고 얼굴이 크거나 커 보이는 체형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슬렌더한 몸이라 얼굴이 더 커보이는 경우가 있는 데요. 여하튼 그런데다 목까지 가늘다면 오프 숄더 상의는 최악의 선택입니다. 가만히 서 있어도 눌려 있는 인상을 주기 때문입니다. 오프 숄더 상의의 가장 큰 매력은 아름다운 어깨와 목선을 강조하기 위함도 있지만 당당하고 꼿꼿한 섹시함도 큰 몫을 차지하거든요. 그런데 어딘가 주눅이 든 것처럼 혹은 빈약해 보인다면 어깨를 조금만 드러내는 것보다 차라리 가슴팍까지 오픈하는 게 훨씬 잘 어울립니다.

굵은 목과 짧은 목 혹은 굵고 짧은 목

목이 굵고 짧은 사람이 오프 라인 숄더 상의를 입는다는 것은 최악의 결과를 초래할 것입니다. 마치 남성이 입는 것과 같을 테니까요. 목이 심히 굵은데 목이 긴 편이라면 그럭저럭 괜찮지만 짧은 목은 오프 숄더와 궁합이 안 맞는다고 생각하고 단념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럴 경우는 하프 숄도 즉 한쪽만 노출하거나 네크라인을 U자형에 가깝게 깊이 파인 형태로 입어야 체형 보완이 됩니다. 그냥 자기 얼굴이 막 예쁘다고 결점까지 드러내면 곤란합니다. 어깨가 아무리 예뻐도 목이 굵거나 짧다면 쇄골을 더 아름답게 다듬거나 목이 길어 보이게 체형을 가다듬은 후 입어 보세요.

직각 어깨 혹은 자라 목 체형

오프 숄더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유려한 어깨선을 드러내서 여성미를 극대화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어깨가 지나치게 경직된 느낌으로다 직각 형태를 이룬다면 일단 어깨선부터 부드럽게 다듬은 후 입어야 합니다. 무엇보다 오프 숄더 상의를 입기 부적합한 자라 목 체형은 교정 전에는 입지 않는 걸 권유합니다. 미관상도 그렇고 이미지상도 그렇고 전혀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어깨를 당당하게 펴고 목은 앞으로 내밀지 말고 일자를 유지하는 자세를 만들어야 합니다.

수줍은 자세 혹은 태도

오프 숄더가 노출 정도에 따라서 야하게 연출 될 수도 있지만 지극히 단아하고 여성스러운 매력으로 보이기도 충분하기에 애써 노출을 숨길 필요는 없습니다. 마치 목욕탕에 수건으로 가리고 등장하는 것처럼 수줍거나 소심한 태도는 옷에 대한 예의도 사람들에 대한 태도로 바람직해 보이지 않습니다. 당당하게 가슴을 펴고 자세를 부드럽게 유지해야지 민망한 제스쳐를 취한다면 오히려 눈꼴 사나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똑바로 당당하게 기분좋게 입고 다녀야 합니다.

댓글

추천글

대표적인 말상 여자 연예인 리스트

재물복이 있는 원숭이상 연예인 리스트

한국 연예인의 다채로운 옆모습 모음

연예인 인중 생김새도 제각각 인중긴 연예인 리스트

인중이 긴 스타들의 매력 포인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