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피<영화 리뷰>


1994년부터 나는 프랑스 영화에 빠져 살았다.
종로에 예술 영화를 주로 상영하던,
지금은 이름조차 까먹은 그곳에서
어둡고, 아름답고, 멋진 영화를 보았던 기억이 난다.
어둡다는 것은 괴로운 것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프랑스 영화를 떠오르면
헐리우드 영화와는 다르게
특유의 어두운 배경 컬러가 있었기에...
.






내가 최고로 좋아하던 감독 레오 까락스의 되는 작품
번째 것인 나쁜피.

사실 영화 스토리가 어땠는지는 기억이 나지 않는다.
그냥 사랑 없는 관계를 하면 피부병 같은 생기고
그에 따른 백신을 구하려다
어떤이의 정부인 줄리엣 비노시를 만나고
줄리 데피는 레오 까락스의 분신 같던 배우 드니 라방에 집착하고.
그랬던 기억만 편린처럼 남는다.
전혀 다르게 기억하고 있는지도 모르지만
나쁜피를 보면서 느낀
정신 없는 와중의 비극. 우습다.

인상적인 대사가
"너도 속도의 쾌감을 알기 시작했구나."
(아는구나였는지 알았구나였는지 모르겠지만...비슷한...)

'너를 지나친다는 것은 인생 모든 것을 지나치는 거야'





레오 까락스를 최고라 평하는 이유는
여배우를 최고로 예뻐 보이게 한다는 .
줄리엣 비노쉬의 매력을 가장 돋보이게 만드는 그의 재주.
자연스럽고 감각적이고 그야말로 천부적인 재능으로
찰나의 매력을 잘도 찾아내는 감독.

스토리에 연연하지 않으면서
결국 스토리가 되고
순간순간 기가 막히게 가슴을 흔드는....
소설가 이상 같은 느낌의 감독과 영화.

어처구니 없고 말도 안되고 난해한
복잡한 정신 세계를 그대로 옮겨 놓은 것과 같은 영화.

우리가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고
놓치고 것은 무엇인지.

속도의 쾌감에만 연연하다
진정한 쾌감은 느끼는 아닌지.
쥴리 델피와 줄리엣 비노시 사이을 오가며
드니라방이 어떤 감정에 휘말렸는지
전혀 기억이 나지 않는다.

다만 영화를 보는 내내
영화를 보고난 30년이 지금까지도
선명하게 각인되어 있다는 .
오토바이 뒤에 누가 탔었는지도 기억 못하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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