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모델 린다에반젤리스타 라이프 스토리

90년대 대표 슈퍼모델 린다 에반젤리스타

린다 에반젤리스타는 90년대를 대표하는 최고 슈퍼모델 중 한명입니다.

그녀 부모는 이탈리안 이민자 출신에 가톨릭 집안이어서 린다는 비교적 가난하지만 평범하면서 엄숙한 분위기에서 성장한 것처럼 보입니다. 그녀 아버지는 제너럴 모터스 회사에 다녔고 엄마는 경리로 일했습니다.

보수적인 집안 분위기였지만 린다는 끼가 남달랐는지 어릴 때 엄마 옷장 속에서 하이힐을 꺼내 신고 스카프를 두르는 등 갖은 멋을 내곤 했습니다. 하긴 이런 행동은 어린 소녀라면 누구나 시도하는 평범한 놀이에 속하긴 합니다.

그런 관심이 재능으로 치환할 가능성은 극히 희박하지만, 린다는 놀라울 정도로 아름답게 성장하였습니다. 불과 12살에 나이에 자신의 꿈을 이룰수도 있겠다는 희망을 가진 겁니다. 그녀 엄마도 딸 덕 좀 볼 수 있겠다 싶었는지 가톨릭 고교 재학 중인 그녀를 모델 학원에 데리고 갑니다. 하지만 비싼 학원비는 그녀 집안에서 감당할 엄두를 못 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찌어찌하여 린다는 기초적인 포즈와 에티켓 수업을 받았고 부모는 그녀에게 올인해 보고자 그녀를 지원하게 됩니다.

그리고 1981년 지역에서 주최하는 소규모 미인대회에 출전하여 그녀는 우승 타이틀을 거머쥡니다. 그렇게 하여 당대 최고 에이전시인 엘리트 매니지먼트와 계약하게 됩니다.

고교를 졸업할 때까지 부모는 최선을 다해서 그녀를 뒷바라지 하였고 이후부터는 에이전시에서 그녀를 전적으로 관리하게 됩니다.

린다는 졸업 후 모델 경력을 쌓기 위해 일본으로 건너가 많은 화보 촬영을 하는데요. 이와 같은 일은 모델 업계에서 현재도 진행되는 일 중 하나입니다. 수많은 모델들이 비영어권 혹은 아시안 지역 등을 두루 돌아다니며 저렴한 비용으로 잡지나 광고 촬영을 하면서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데 힘쓰기 때문입니다.

이렇다 할 성과가 없던 데뷔 초

1984년 린다는 파리로 이주하여 활발한 활동을 하는 등의 노력을 하지만 아직 이렇다 할 셀링 포인트를 찾지 못합니다.

그러다가 1987년 불과 22살의 나이에 엘리트 모델 에이전시 대표와 결혼하면서 인생 최대 변수가 생깁니다.
업계에서 어마무시한 재력과 영향력이 있는 사람과 결혼한다는 사실 만으로도 모델 생활 접어도 될 정도로 팔자 편 인생 보장이지만, 그녀가 하우스 와이프로 만족할 턱이 없었겠죠.
그녀는 남편의 후광으로 남들보다 유리한 입장에서 자신의 어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러나 그녀의 노력의 결과는 뜻밖의 상황에서 빛을 발하기 시작합니다.
다름아닌 머리를 짧게 자르고 염색한 후 이미지가 완전 달라졌기 때문입니다. 이쯤되면 에이전시 대표와 굳이 결혼까지 하지 않아도 최고의 모델이 될 수 있었을 것 같은데요.

하루 만 달러 받는 모델

여하튼, 린다는 스타일 대 변신 후 하루에 만 달러 이상 받지 않으면 결코 일하러 나가지 않았다고 할 정도였다고 합니다. 그렇게 막대한 성공을 했으니 기고만장해도 할 말이 없을 판이었을 겁니다. 그녀는 자신의 명성을 최대한 누리고자 했던 것인지 기이한 행동으로 더 유명했을 정도라고 합니다. 물론 일할 때는 나무랄 데 없는 완벽 그 자체였다고 하고요.

1993년 린다는 이혼하고 후에 섹스 앤더 시티의 스타 카일 매클라클런과 약 6년 동안 교제합니다.
1997년 모델 생활을 은퇴하고 1998년 프랑스 축구 선수 파비엥과 교제하여 임신하지만 유산의 아픔을 겪습니다. 이 시기를 그녀 인생에서 가장 힘든 시기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3년 후 린다는 다시 슈퍼모델로 화려하게 복귀합니다. 당시 그녀 나이 36살이었는데, 모델로서 수명이 완전 끝나고도 남은 나이였는데 재기에 성공했다는 것은 실로 대단한 일이었습니다.

린다 이후 모델계 수명이 연장되었다는 것 만으로도 업계에 엄청난 공을 세운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그런데 놀라운 사실은 이 뿐만이 아니었습니다. 2006년 린다는 41살의 나이에 임신 소식을 알렸습니다. 지금도 그렇지만 당시로서도 엄청난 노산이었던 거죠. 더 놀라운 일은 아이 아빠가 누군지 아무도 모른다는 거였습니다. 모두의 궁금함 속에 10월 11일 건강한 아들이 태어납니다.

드디어 아이 아빠의 정체가 밝혀지는 순간

2012년 린다는 프랑스 최고 럭셔리 유통 패션 그룹 ppr 대표이자 억만 장자인 프랑소와 앙리 피노를 상대로 양육비 소송을 하게 됩니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그는 2009년 배우 셀마 헤이엑과 결혼해 자녀까지 있는 상태였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앙리가 린다와 불륜을 저지른 것인지 셀마 헤이엑과 결혼 전까지 양다리를 걸친 것인지에 대해 의견이 분분했다고 하는데요. 앙리는 린다 아이를 부인하다 매달 양육비 4만6천달러를 주기로 합의한 후 잘 무마된 듯 보이고요. 셀마 헤이엑과는 헤어지지 않고 잘 살고 있다고 합니다.

보기 싫게 살이 찐 린다

린다는 2015년 파파라치에게 살찐 모습이 찍힌 후 두문불출하여 생사를 알 수 없을 정도였는데요. 최근 근황을 밝혀 화제가 되었습니다.

과도한 성형 시술 및, 지방 수술 부작용 등으로 먹지 않아도 살이 찌는 체질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자기 지방 수술 후 신체 기형이 왔다면서 병원 상대로 엄청난 금액대의 소송을 한 걸로 보아, 돈이 떨어져서 그런 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의구심이 드는 상황입니다. 어찌되었든 그녀가 예전의 젊은 시절 미모로 돌아갈 수 없다는 사실은 본인이 더 잘 알텐데요. 아무쪼록 다 잘 해결되고 행복하게 잘 사시길 바랍니다.

댓글

추천글

대표적인 말상 여자 연예인 리스트

재물복이 있는 원숭이상 연예인 리스트

한국 연예인의 다채로운 옆모습 모음

연예인 인중 생김새도 제각각 인중긴 연예인 리스트

인중이 긴 스타들의 매력 포인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