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패션> what kind of cosmetics do you wear?

 
화장품 어떤 거 쓰니?
 
                                                 자랑하고 싶은 화장품과 사랑하고 싶은 화장품
 
여자에게 화장품 어떤 것을 쓰느냐고 묻는 것은 남자에게 무슨 자동차를 갖고 있어? 묻는 것과 같은 질문일지도 모른다. 아무리 로드 샵의 칩(cheap)한 제품들이 피부에도 좋고 값도 저렴해서 좋다지만 여자들의 심리는 왠지 주눅 드는 기분이 들게 만들기 때문이다.
 
 
 
 
 
화장품 어디 제품 쓰는 데 값도 저렴하고 좋더라 하고 얘기하는 것 보다 화장품 좋다해서 어디꺼 쓰고 있는데 생각보다 별로인 것 같아 라고 얘기 하는 사람이 우위에 있는 느낌이 든다. 이유가 무엇일까? 오래전부터 화장품은 기능보다 사치의 상징으로 간주되어 왔다.
 
 
 
어떤 제품이 피부에 좋다 해서 사서 쓰는 것이 아니라 고가의 유명한 화장품에 대한 로망이 있기 때문에 구입하는 심리가 크기 때문이다. 여자들의 그러한 습성은 어머니대부터 자연스럽게 물려받았다. 엄마는 피부가 좋아지기 위해 대대로 내려오는 쌀겨 추출물 같은 민간요법을 가르쳐 주기보다 누구나 알만한 화장품을 써왔기 때문이다.
 
 

 
이제 그러한 습관은 가전제품으로 집안의 빈부를 구분하던 시절에 두고 와야 하겠다. 화장품은 명성에 의한 선택이 되어서도 안 되고, 값으로 신뢰를 매길 것도 아니다. 그저 소모품에 불과한 것이다.
 
 

 
그런데도 여자인지라 어쩔 수 없다. 아티스트는 손이 무기이지 제품이 무기는 아니다. 그런데도 일반 사람들은 좋은 제품이 좋은 메이크업을 만들어 준다고 생각하기 일쑤이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전시효과로 명품 화장품들을 즐비하게 늘어놓기도 한다.
 
 

 
앞으로의 트렌드는 값이나 명성에 의해 매겨지는 화장품 자랑이 아닌 남들이 모르지만 나만 아는 제품이라든가, 값이 저렴해도 효과 만점인 제품들의 구비. 그리고 유명한 화장품의 금액에 못지않게 값나가는 유기농 화장품의 소장이 사랑도 받고 자랑도 하고 싶게 바뀔 것이다.
 
 

 
이제 세계에서 제일 판매가 잘 되어 한국인을 위한 비비크림, 파스텔 톤 섀도, 펄 제품을 만들어대는 외국 명품 화장품의 마케팅에 속지 말며 세계의 뷰티 매니아들이 진정 사랑하는 한국의 로드 샵 브랜드에도 눈길을 돌려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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